|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솔직 리뷰 그리고 추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으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제일 많이 쓴다. Youtube에서 동영상 편집이라고 검색해보면 프리미어가 얼마나 압도적인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역시 문제는 가격이다.

Adobe는 꽤 오래전부터 구독 서비스로 바꿨는데, 어떻게 보면 합리적인것 같으면서도 간헐적으로 띄엄띄엄 오래쓰는 사람에겐 나무 비싼 가격이다.

나는 가끔 여행을 다녀왔을 때 혹은 어떤 이벤트가 있었을때 동영상 편집을 하는데 (한달 동안 편집 할것도아닌데) 구독은 좀 부담이 됬다.

그래서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들을 알아봤다.

사실 요즘은 무료 소프트웨어도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있어서는 유료/무료 퀄리티 차이가 너무 심해서 거의 포기하던 찰나!

정말 좋은 프로그램들을 찾았다.

우선 먼저 간략히 알아본 것들을 아래에 소개하 보겠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곰믹스, 무비메이커, 뱁믹스 이런것들이 나오는데, 다~ 별로다.

걔네 빼고 나머지들을 아래에 적었다. (유료)

Magix Movie Edit Pro : 믿고 쓰는 Magix 꺼다. 좋은 프로그램이다. 한달 동안 무료로 써 볼 수 있는데, 중요한것 Export 할때 최대 3분으로 제한이 걸린다.

Corel Video Studio : 기능은 쓸만은 하다. 출력 포맷도 다양하게 지원된다. 그런데 타임라인이 좀 불편하게 되어있다. 편집속도도 늦어서 손에 착착 안붙는다.

iPhone에 있는 iMovie : 정말 좋다. 이게 모든 아이폰에 깔려있다니 정말 말도 안된다. 처음엔 인터페이스가 너무 단순해서 생각하는 기능들이 잘될까 걱정될 꺼다. 그런데 그런거 없다. 어렵지 않게 진짜 최적화시켜놨을 뿐이다. 왠만한 기능이 다있다. iTunes 연결해서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편집 할 수도 있다. 이건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다. ‘쉽게’ 그리고 ‘잘’ 만드는 것에 집중이된 프로그램.

이제 여기서 부터는 나의 최종 Best Free Video Editing Program 에 대해 소개하겠다.

Lightworks

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처음 써보고 깜짝. 놀랐다.

정말 Editing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프리미어를 쓰던 사람도 이 프로그램을 써보면 정말 뭐가 다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정말 단순하고 화려하지 않은데, 진짜 손에 착착 감긴다. 그래서 내가 좀더 알아보니 이미 업계에서는 유명한 프로그램 이었다. 상업영황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예산에 부족한 인디 업계에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정말  편집기능이 기가 맥힌다.

무료 버전에서 왠만한 기능이 다 허용되며, 문제는 720p가 무료에서 가능한 최대 출력포맷이다. 요즘 1080p이나 4k 도 많이 쓰이는 상황이라 조금 그렇다.

그런데 잘 생각보면 Youtube/Vimeo 에 업로드 할 목적이거나 여행갔던 추억을 편집하려는 목적이면 720p도 나쁘지 않다.

일단 꼭 써보길 추천한다. 독특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지만 조금만 써보면 뭐가 다른지 알게 된다.

Davinci Resolve

원래 Color Grading에서 먹어주는 프로그램 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도 이쪽 기능이 끝내준다.

프로그램도 굉장히 예쁘게 생겼고  Editing하는것도 친숙한 인터페이스에 깔끔하다.

음악에 신경을 많이 쓰느 나로서는 Wave form이 표시되는 것도 굉장히 좋았다.

굉장히 쓸만하다. 프리미어 같은 인터페이스이면서 무료이고, 렌더링 속도도 괜찮다.

2018년 6월. 현 시점에서 가장 추천할 만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Hitfilm

이 프로그램은 (기본 편집 프로그램은 무료) + (원하는 효과는 돈주고 사!)  컨셉의 프로그램이다.

처음에는 제일 괜찮아 보였는데, 쓰다보니 용량이 큰 파일을 편집할때 버벅인다.

그래서 손에 착착 안 잡힌다.

편집 + 이펙트 를 고려하는 사용자에게만 추천한다.

종합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선택할때 고려해야 할 포인트

  • 편집할때 손에 착착 감기는가 (엔진성능)
  • 여러가지 Input/Output 포맷이 지원되나
  • 타이틀 기능이 충분한가 (한글은 됨?)
  • 렌더링 속도는 어떤지 (유료가 확실히 빠른편)
  • 사용하기 편리한지 (복잡하면 결국 사용 안한다.)

용도에 따른 최종 추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진 슬라이드쇼 (여자친구랑 기념사진, 아기사진 등) : iMovie

Youtube 등 : Davinci Resolve

전문 동영상 편집: Adobe Premiere Pro

Similar Posts

  • |

    한남동 부자피자 1호점, 치즈와 올리브 맛이 일품인 피자가게!

    한남동 맛집 부자피자 치즈와 올리브 맛이 일품인 유러피안 미각의 피자가게!   부자피자 요약 맛 ★★★★ 분위기 ★★★ (2호점은 ★★★★) 가격 $$$$ 동네 한남동 (참고: 3개가 보통의 기준!) 여자친구와 나는 피자헛의 페퍼로니 피자가 먹고 싶었다. (내 생각엔 이 페퍼로니 만큼은 피자헛이 한국에서 제일 맛있게 만든다!!) 그래서 피자헛 매장을 돌아다니고 또 돌아다녔는데, 첫번째로 찾아간 곳은 버거킹으로 바껴버렸고…

  • | |

    Alternative Love Blueprint

    Dorothy 라는 영국의 아트 튜디오에서 만든 Alternative Love Blueprint – A History of Alternative Music 라는 작품이다. 전기도면 컨셉으로 만들어 졌는데,  서로 영향 받은 아티스트들끼리 이어진것 같다ㅋㅋ 80 x 60cm 사이즈라서 집이나 스튜디오에 걸어 놓으면 제법 간지날꺼 같음! 가격은 £35.00

  • |

    아이폰 도면 3gs 아이폰4s 아이폰5 도면 (iPhone3Gs / iPhone5 Blueprint)

    곡선의 미학, 아이폰 도면을 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iPhone  3gs,  iPhone, 4s iPhone5 의 디자인 도면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수많은 디자인의 폰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역시 그중에서 디자인 갑은 아이폰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중에서도 딱 하나만 고르라고 하면 3Gs를 고를 것 같아요 ㅋㅋ 자 그러면 소개 합니다~   <아이폰 도면 1탄> iPhone 3G  Blueprint   캬~…

  • 닌텐도의 역사

    오랜만에 Vimeo를 돌아다니다가 이 영상을 보게됬다. 아. 닌텐도- 슈퍼마리오 월드랑 동키콩 진짜 재밌었는데.. 요즘 온라인 게임 같은건 비교도 안되지. 암~   난 아직도 난 슈퍼 패미콤 형체만 봐도 가슴이 떨린다ㅋㅋ  

  • |

    The 쭈꾸미, 가로수길 맛집. 당신의 혀는 이미 중독되고 있다.

    야만적으로 매운맛! 하지만 당신의 혀는 이미 중독되고 있다.   악마의 유혹, The 쭈꾸미 The 쭈꾸미 요약 맛 4 분위기 2  가격 $$$ 동네 가로수길 *5개 만점 기준. 여자친구가 강추하여 도착한 이곳, 바로 신사동 가로수길의 맛집! <The 쭈꾸미> 다.   도착시간 5시 40분 , 입장 시간 6시 20분. 무려 40분이나 기다려서 찾게된 이곳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자그마한 모퉁이 가게이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기다려서 깜짝 놀랬다. 뭐 얼마나 맛있길래..   그래 암튼 들어가서 쭈꾸미 2인분을 주문을 하고 기다렸다. 여자친구는 안매운것보다 더 안맵게 해서 주세요~ 라고 했다. 가게는 매콤한 공기로 가득차 있어서 눈이 매웠다. 이때 눈치를 챘어야 하는건데ㅎㅎㅎ       쭈삼겹 (가격 11,000원) 아무튼, 쭈꾸미 녀석이 드디어 나왔다. 짜잔~   음.. 생각보다 양이 좀 적었다. 그래. 뭐 양이 많다고 맛이 있는건 아니잖아~ 여친은 능숙한 솜씨로 쭈꾸미를 휘져었다. 아, 저렇게 하는 거구나ㅋㅋ   사이드 메뉴로 끓인누룽지와 야채도 나왔다. 음~ 이제 적당히 익었겠다. 나도 한입 먹어보는데… “아 맛있…매워!!ㅠㅠㅜㅠㅠㅠㅜㅜ…” 이렇게 됬다ㅋㅋ 맛있다. 근데 맵다. -_- 쭈꾸미를 전문적으로 먹으로 다니진 않아서, 여기가 다른 쭈꾸미 집에 비하면 얼마나 맛있는지 어쩐지는 잘 모르겠다ㅋ 하지만 뭔가 땡기는 맛이있고 매운데도 자꾸…

  • 잠자리 마우스로 유명한 VXE R1 PRO MAX 사용후기

    최근에 잘 사용하던 로지텍 MX 마우스가 고장나서 새로운 마우스를 알아보게 됬어요. 그런데, 이 마우스를 쓴지 얼마 안됬는데 고장이 난 거거든요. 그래서 이번엔 로지텍 그만쓰고 다른 브랜드도 도전해 보고 싶더라구요. 여러 브랜드의 기계식 키보드가 후보에 올라갔었는데, 우연히 그렇게 비싸지 않으면서도 성능이 좋다는 VGN Lab에서 제작한 VXE 마우스를 알게 됬어요. (일명 잠자리 마우스) 사람들의 평이 꽤나 좋더라고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