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ilar Posts
나는 아무것도 없는 노트가 좋다
Byadmincat
나는 아무것도 없는 노트가 좋다. 줄이 그어져있거나 모눈종이 이거나 뭔가 레이아웃을 잡아놓은 노트들은 불편하다. 왜냐면 난 글자를 엄청 크게 쓰고 싶을때도 있고 한 페이지의 가운데에 단어 한개만 적고 싶을 때도 있고 그림을 그리고 싶을 때도 있기 때문이다. 만약 줄이 그어져 있다면 그 선 사이를 넘는 일을 거의 하지 않게된다. (그렇게 하면 마음이 불편) _ 그래서…
큐베이스 미디 편집 팁!
Byadmincat
Snap을 사용하기 (단축키 J) MIDI Editor에서 Alt키를 누르면 Pencil 툴로 변신한다. Ctrl + [-+] 로 Quntize 설정 변경하기 Alt + [1~8] Pencil Tool Input Length 변경 Note들을 선택하고 Left Zone에 Chord Editing 탭을 열어보면, 지금 선택한게 무슨 코드인지 알려주고, Inversion 이나 코드를 쉽게 변경할수 있다. 메뉴에서 MIDI> Logical Preset에 가면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다. Velocity를 전부…
무조건 유명한 프로그램을 써야 하는 이유!
Byadmincat
뭔가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이나, 사진편집 프로그램 같은걸 선택할 때에는 항상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을 써야 돼! 왜냐고? 내 얘길 한번 들어봐. 이건 내 피, 땀, 눈물로 깨달은 교훈이니까. 1. 내 스킬도 같이 사라져버려 한 번은 나도 그런 때가 있었어. 무료라고 해서 유명하지 않은 프로그램들을 쓰면 돈도 아끼고, 뭔가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았지. 그런데, 나중에…